오는 12월 16일까지 누리집 내 이벤트 페이지 신청

한국관광정보 오류 찾기 이벤트 썸네일 이미지[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정보 오류 찾기 이벤트 썸네일 이미지[사진=한국관광공사]

[문화뉴스 장성은 기자] 한국관광정보 오류 찾기 이벤트가 한창이다.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공사)는 본격적인 국제관광 재개에 따라 공공기관들이 운영하는 외국어 관광안내 누리집 오류 제보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지난 11월 28일에 시작, 오는 12월 16일까지 신청받는다. 

이 이벤트는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RTO) 등 공공기관들이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로 제공하는 한국 관광정보의 정확성을 더욱더 높이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여행 등 관련 정보에서 외국어 오기, 오타, 잘못된 정보 등을 발견해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내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공사는 제보받은 내용들을 전문가 번역과 감수를 거쳐 해당 기관들에 전달해 신속한 개선이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한국 관광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점검해 볼 공공기관 누리집 주소들은 이벤트 페이지 안 ‘웹사이트 예시 확인’에 제시된다. 참여자들에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태블릿PC 1명, 무선 이어폰 1명, 치킨세트 50명 등 총 202명을 선정한다. 제시된 누리집 외 다른 곳에서 오류를 찾아내거나, 제보 건수가 많은 ‘적극’ 참여자들은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현재 공사는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관광 유관 업계 등을 대상으로 관광 관련 외국어 관광안내표기 및 간행물 번역·감수 서비스를 무료 지원한다. 또한 서울을 중심으로 관광거점도시 5개 지역의 외국어 표지판, 안내문, 홍보물을 점검하는 현장 모니터링 등 외국어 안내 체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