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코트·베레모·미니 백 등 리미티드 에디션 7종 출시
시엔느, ‘와일드 러브(WILD LOVE)’ 주제로 윈터 컬렉션 공개
시야쥬, 아늑하고 편안한 무드의 룩 연출
마르디 메크르디, 헤비 아우터로 차별화된 라인업 공개

사진=디자이너 브랜드 윈터 컬렉션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시엔느, 시야쥬, 마르디 메크르디 제공
사진=디자이너 브랜드 윈터 컬렉션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시엔느, 시야쥬, 마르디 메크르디 제공

[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올해는 어떤 겨울 옷을 입을까?

차가운 바람이 불어옴에 따라 어떤 옷들로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보낼지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겨울을 맞아 어떤 옷들을 출시했을까.

옷을 고르는데 도움이 될만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윈터 컬렉션을 소개한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사진=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는 1972년 디자이너 마리떼 바슐르히와 프랑소와 저버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트렌드를 이끄는 유러피안 감성 캐주얼을 선보이고 있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해리스 트위드로 프렌치 감성 더한 윈터 컬렉션을 선보였다.

해리스 트위드는 영국 스코틀랜드 외곽에서 수확된 양질의 천연 양모만을 사용해 100%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직조한 명품 울 원단으로, 영국 왕실 보증을 상징하는 ORB 마크가 부착된 것이 특징이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해리스 트위드 원단 특유의 클래식한 무드에 브랜드 고유의 프렌치한 감성을 더한 아우터 ‘발마칸 코트’, ‘후디 롱 더플 코트’와 함께 베레모, 버킷 햇, 체인 백, 파우치 등 다양한 액세서리 류를 함께 선보인다. 전 상품은 소량 한정 제작되어 특별한 가치를 더한다.

시엔느

사진=시엔느

프렌치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시엔느(SIENNE)는 2022 겨울 컬렉션 ‘와일드 러브(WILD LOVE)’를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모든 것을 덮어주는 겨울의 흰 눈처럼, 우리의 일상도 사랑으로 뒤덮인 겨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시즌 키 아이템인 ‘마티스 시어링 코트’는 양모 원단을 사용하여 보온성이 뛰어나며, 넉넉한 오버사이즈 핏으로 젠더 관계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깔끔한 링킹 봉제 작업과 배색 가죽을 사용한 단춧구멍 디테일, 시엔느 로고가 각인된 뒷면 가죽 라벨로 쿨한 무드를 더했으며, 클래식한 브라운 톤의 컬러가 빈티지한 매력을 돋보이게 했다.

주요기사

또한 시즌 베스트 아이템인 ‘패치 후디드 스웻셔츠’는 로고 패치 디테일로 멋스러움을 더했으며 계절감이 돋보이는 ‘로얄 코듀로이 팬츠’와 머플러, 비니, 헤어 액세서리 등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시야쥬

사진=시야쥬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시야쥬(SIYAZU)가 22 WINTER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시야쥬 관계자에 따르면, 사람과 그를 둘러싼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번 컬렉션은 흙, 땅, 나무 가 연상되는 컬러를 기반으로 아늑하고 편안한 무드의 룩을 연출했다.

특히, 이번 시즌 메인 아이템으로는 핸드메이드 코위찬 니트와 다양한 헤비 아우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 시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시야쥬의 스테디 셀러 덕 다운 크롭 패딩의 유광 버전 뉴컬러 추가 됐다고 전했다.

마르디 메크르디

사진=마르디 메크르디
사진=마르디 메크르디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가 2022 윈터 컬렉션을 공개하며 차별화된 스타일링 제안했다.

마르디 메크르디는 윈터 컬렉션 2차 라인업으로 헤비 아우터를 메인으로 선보였다.

‘Meet me in Montauk’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컬렉션은 마르디 메크르디만의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무드로 무채색 겨울에 새로운 활기를 선사한다.

시즌 키 아이템인 ‘글로시 크롭 다운 자켓’은 과감하게 빛나는 글로시한 소재와 경쾌한 크롭 기장으로 트렌디한 매력을 강조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는 스포티한 무드와 함께 보온성을 더욱 높이는 역할을 해주며 컬러는 퓨처리스틱한 실버와 실키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블랙으로 출시된다.

무릎 밑으로 내려오는 오버사이즈 실루엣과 벌키한 부피감으로 한 겨울 추위를 감싸 줄 ‘벨티드 다운 코트’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지만 목 위로 올라오는 스탠드 칼라와 벨트를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