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7일부터 13일까지 집계된 TOP 10
'에놀라 홈즈 2'부터 '안녕하세요'까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문화뉴스 이예찬 기자] 지난 11월 7일부터 13일까지 넷플릭스에서 집계된 한국 이용자들이 많이 본 영화 1위부터 10위까지 추천한다.

1위 - 에놀라 홈즈 2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에놀라 홈즈'에 이어 속편인 '에놀라 홈즈 2'가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에 오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날카로운 추리력과 당찬 의지로 가득한 셜록 홈즈(헨리 카빌)의 막내 여동생 에놀라(밀리 바비 브라운)가 탐정 사무소를 열고 맡게 된 사건을 둘러싼 미스터리 가득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로튼 토마토에서 58개의 리뷰로 92%의 평가를 받으며 신선함 마크를 받았고 한국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글로벌 영화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위 - 20세기 소녀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17세 소녀 '보라(김유정)'에게 중요한 숙제가 생겼다. 심장수술을 위해 외국으로 떠나는 '연두(노윤서)'를 대신해 첫사랑을 관찰해 소식을 전해주는 것이다.

"이름은 백현진! 키는 181cm, 발 사이즈 280mm,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그리고 매일 붙어다니는 친구가 한 명 있어" 보라는 연두의 첫사랑 '백현진(박정우)'에 대한 정보를 연두에게 말해준다.

보라는 백현진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그의 절친 '풍운호(변우석)'를 집중 공략하기 시작하지만 모든 것이 계획대로 움직이지 않고 보라에게도 예상치 못한 두근거림이 찾아온다.

3위 - 에놀라 홈즈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의 일레븐 역을 맡았던 밀리 바비 브라운이 소녀 탐정으로 돌아왔다. '위쳐'에 출연했던 헨리 카빌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홈즈 가문답게 탐정 본능 장착하고 런던에 간 에놀라 홈즈(밀리 바비 브라운)이지만 시작부터 도망자 신세의 귀족 청년과 엮여버렸다.

그 와중에 오빠 셜록 홈즈(헨리 카빌)까지 따돌려야 한다. 과연 에놀라는 미스터리 가득한 이 모험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4위 - 테이크오버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테이크오버'는 네덜란드에서 만든 액션&어드벤처 영화로 개인정보 탈취 음모를 발견한 뒤 살인 누명을 쓰게 된 화이트 해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살인 누명을 써 경찰로부터 도주 중인 화이트 해커가 자신을 협박하는 범죄자들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싸워나가는 내용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Life as It Should Be'에 출연한 홀리 매 브루드와 '또다시 망할 놈의 사랑'에 출연한 헤자 베이스, '페리'에 출연한 프랭크 래머스가 주연을 맡았다.

5위 - 서부 전선 이상 없다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서부 전선 이상 없다'는 지난 1929년 출간된 반전 소설로 유명한 '에리히 마리아 레마르크'의 소설 '서부 전선 이상 없다'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영화는 제1차 세계 대전 중, 서부 전선에 합류한 17살 파울의 입대 장면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그의 들뜬 기분은 곧 참호에서의 삶이라는 암울한 현실로 인해 산산이 조각나 버린다.

주요기사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에 출연했던 각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다니엘 브륄이 출연하고 그림메상 수상자 에드바르트 베르거가 연출한 긴장감 넘치는 영화다.

6위 - 배드 가이즈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작전 설계부터 금고 해제, 해킹, 액션, 위장까지 완벽한 팀플레이를 펼치는 자타 공인 최고의 나쁜 녀석들이 한순간의 실수로 체포된다.

하지만 그들도 착해질 수 있는 '마멀레이드 박사'의 주장으로 나쁜 녀석들은 바른 생활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자유의 몸을 위해 바른 생활에 도전하게 된다.

나쁜 짓만 하며 살아오던 교활한 늑대와 악명 높은 동물 범죄자들, 그들의 사상 초유 바른 생활 갓생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7위 - 블러드 다이아몬드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지난 1999년, 아프리카 대륙의 시에라 리온이라는 나라에서는 다이아몬드 지역 지배를 두고 내전이 벌어졌다. 수천 명이 죽고 수만 명의 난민이 발생했지만 그중 아무도 다이아몬드를 보지 못했다.

무기를 구하기 위해 밀수 거래를 일삼던 용병 대니 아처(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다이아몬드 광산에서 강제 노역을 하던 솔로몬(디몬 하운수)이 크고 희귀한 다이아몬드를 발견해 숨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솔로몬에게 다이아몬드는 아들을 구하기 위한 목숨보다 소중한 것이다. 아처는 죽음이 도사리는 아프리카를 벗어나기 위해, 솔로몬은 가족을 위해 그들의 운명을 건 위험한 모험이 시작된다.

8위 - 폴링 포 크리스마스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폴링 포 크리스마스'는 제닌 다미안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린제이 로한, 코드 오버스트리트, 조지 영이 출연하는 크리스마스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영화는 스키 여행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철없는 상속녀가 아내와 사별 후 힘든 상황에 놓인 남자와 딸의 포근한 보살핌 속에 크리스마스를 보내면서 시작된다.

9위 - 야망의 함정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미치 맥디르(톰 크루즈)는 하버드 법대 졸업생으로 교사로 일하는 부인 애비(진 트리플혼)와 함께 보스턴에서 살고 있지만 그리 풍족하지는 않다.

성적이 우수했던 미치가 졸업하게 되자 많은 법률회사에서는 그를 데려가려고 많은 보수를 약속하지만 미치는 맴퍼스의 작은 법률회사를 택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미치가 FBI 요원에게서 보트 폭발 사고로 인해 숨진 것으로 알려진 카진스키와 하지스 변호사가 살해됐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그의 평온한 일상은 끝난다.

10위 - 안녕하세요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외로운 세상 속에서 죽음을 결심한 열아홉 소녀 수미(김환희)는 죽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수간호사 서진(유선)의 제안에 따라 늘봄 호스피스 병동을 찾아간다.

하지만 병동 사람들의 예상치 못한 유쾌함과 따뜻함이 수미를 반기고 하루하루를 소중히 살아가는 그들에게 점차 스며들어 세상의 온기를 배우기 시작한다.


관련기사

 
이예찬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