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내 웹툰 산업 육성 취지, 총 24작품 선정 후 다양한 혜택 제공

사진 = 강원영상위원회 제공
사진 = 강원영상위원회 제공

[문화뉴스 이현기 기자]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가 도내 웹툰산업 육성 기반 조성을 위해 ‘강원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강원도 특화 소재의 스토리가 완결된 창작 단편만 신청이 가능하다.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접수하며, 청소년부의 경우는 강원도 소재 중·고교 재학생이나 강원도 거주자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총 24작품(청소년부 19, 일반부 5)을 선정하여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3,000만원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 강원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웹툰 창작을 할 수 있는 ‘강원도 워케이션(’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주요기사

12월 11일 춘천에서 개최되는 ‘강원 웹툰 페스타’를 통해 ▲공모전 시상식과 ▲선정작 전시가 진행되며 ▲웹툰 작가특강 및 ▲웹툰 전문가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수상자 뿐 아니라 웹툰에 관심있는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방법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1월 23일 14시까지다. 



 
이현기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