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개소 선정해 예식공간으로 활용 예정

서울시가 ‘나만의 결혼 공간을 찾아라!’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시가 ‘나만의 결혼 공간을 찾아라!’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화뉴스 차미경] 나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꿈꾼다면 이번 공모전을 눈여겨 보자.

서울시나 25개 자치구에서 운영 하고 있는 공간이나 시설 중에서 예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싶은 장소가 있다면 서울시가 개최하는 공모전에 참여해보자.

서울시는 6일부터 11월 2일까지 4주에 걸쳐 ‘나만의 결혼 공간을 찾아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천 공간은 서울시 또는 자치구가 소유(소관)하는 공간이나 시설을 대상으로 하며, 공모전 참여는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전은 2개 분야 △나만의 결혼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공간(새로운 공간) △내가 사용했던 나만의 결혼장소(경험한 공간)를 추천 받으며, 공모내용은 시설명, 소재지, 추천사유, 사진(1매)이다.

주요기사

공모대상으로 현재 작은 결혼식이 운영되고 있는 공간이나 국가 소유(소관)의 장소는 제외된다.

추천된 공간(또는 시설)은 외부전문가의 현장 방문 등의 심사를 통해 19개소를 선정하고, 340만원 상당의 상품을 시상한다. 발표는 11월 중에 시 누리집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젊은 세대가 선호하고 매력적인 공공시설 중에 접근성, 수용규모, 주차 여건 등을 감안해 확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공간은 기관(부서)와 협의해 ‘서울시와 함께하는 나만의 결혼식’의 예식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서울시와 함께하는 나만의 결혼식’은 결혼식 비용부담은 줄이고 의미있고 뜻깊은 결혼식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공이 운영하는 공간(시설)을 예식공간으로 제공하고, 서울시와 함께하는 나만의 결혼식을 운영할 협력업체를 통해 기획부터 예식까지 민간예식장 수준의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에 대한 투명한 가격도 제공한다.



 
차미경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