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 ‘비상’, ‘너를 위해’,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 대표 명곡들 수록

임재범 베스트 앨범 ‘Memories...속으로’ [사진=YES24 제공]
임재범 베스트 앨범 ‘Memories...속으로’ [사진=YES24 제공]

[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임재범 베스트 앨범 ‘Memories...속으로’가 LP로 발매된다.

'Memories...속으로'는 임재범이 2000년 발매했던 ‘Memories’ 릴테이프 음원을 복원해 2021년 리마스터링 CD 버전으로 선보인 앨범이다. 당시 음악적 표현력은 물론 보컬의 섬세함을 잘 살렸다는 반응을 이끌었던 바 있다. 새롭게 발매된 LP 버전 역시 오리지널 릴테이프 복원 음원을 사용한 3LP 형태의 박스셋 앨범이다. ‘고해’, ‘비상’, ‘너를 위해’,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 대표 명곡들 외에도 3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 버전의 ‘사랑’ , ‘낙인’, ‘여러분’ 등이 수록됐다.

3000장 넘버링 한정반으로 발매된 Memories...속으로 LP는 프랑스에서 투명 코크 보틀 컬러반으로 제작됐다. 커팅을 담당한 크리스 벨맨(Chris Bellman)은 메탈리카와 에릭 클랩턴 등 세계적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참여한 엔지니어로 유명하다. 패키지는 LP 버전 발매를 위해 새롭게 촬영한 사진으로 디자인됐으며, 고급스러운 재질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 평론가 김경진의 라이너 노트와 아티스트 자필 메시지 등이 책자에 특별 수록됐다.

주요기사

예스24 LP 담당 최하나 파트장은 “1년간의 준비를 거쳐 예스24에서 독점 판매하게 된 임재범의 한정반 LP는 현대적 사운드로 새롭게 리마스터링한 릴테이프 음원을 사용해 보컬의 섬세함을 살리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미국 버니 그런드만 스튜디오에서 래커 커팅을 진행해 사운드 퀄리티를 높였기에 LP 컬렉터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임재범 베스트 앨범 'Memories...속으로' LP는 예스24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