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타이틀곡 'The War'로 컴백...'희망+긍정' 에너지 담아
멤버 참여도 대폭 확장...갓벽 하모니 예고

사진 = 스튜디오 잼(Studio JAMM) 제공
사진 = 스튜디오 잼(Studio JAMM) 제공

[문화뉴스 조아현 기자]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이 하반기 가요계를 갓벽한 하모니로 물들인다. 

라포엠(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더 워(THE WAR)'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라포엠의 새 싱글 'THE WAR'는 전쟁터 같은 고된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전하는 승전보 같은 앨범이다. 라포엠만의 감성으로 담아낸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가 리스너들에게 강력한 응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The War'를 비롯해 수록곡 'Sunrise'까지 총 2곡이 수록됐다. 파워풀하고 감성적인 라포엠의 극과 극의 매력을 담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정조준한다.

타이틀곡 'The War'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상황에서도 승리의 환희를 위해 꿋꿋이 나아가는 삶을 이야기한다. 잔잔한 사운드로 시작해 점차 고조되는 멜로디와 함께 라포엠 전매특허인 폭발적인 가창력과 하모니가 더해져 단숨에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원호, 에일리, 엔믹스, 소녀시대 효연 등과 함께 작업한 'K팝 명곡 제조기' 프로듀서 이난(ENAN)이 작곡에 참여해 라포엠과 색다른 시너지를 완성했다. 여기에 멤버 유채훈과 최성훈이 작사에 참여해 보다 성장한 라포엠만의 음악적 색채를 가득 담았다.

주요기사

수록곡 'Sunrise'는 어두운 순간들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도 언젠가 빛이 들 것이라는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발라드 곡이다. 팬들은 물론 모든 이들에게 응원이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라포엠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음색과 하모니를 통해 전달한다. 아이유의 ‘밤편지’를 작곡한 작곡가 김희원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이하은, 조세연, 김희원이 힘을 보탰다.

이번 앨범에는 라포엠 멤버들이 곡 작업은 물론, 콘텐츠, 비주얼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그들만의 새로운 색깔을 담아내는데 집중했다. 이처럼 장르를 넘나드는 'K크로스오버 대표 주자'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라포엠의 신보에 많은 리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힌편, JTBC '팬텀싱어3' 우승팀인 라포엠은 테너 유채훈, 박기훈, 카운터 테너 최성훈, 바리톤 정민성 등 모두 성악 전공자로 구성된 그룹으로, 탁월한 음악적 역량과 뛰어난 팀워크, 막강한 팬덤 화력까지 갖추고 있어 방송과 무대를 넘나드는 폭넓은 행보를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