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의 개막 인사 시작으로 싸이‧비 등 케이팝 스타들의 축하공연 예정
전기차 경주대회 외에 한강, 명동, 광화문광장 등에서 다채로운 연계 행사 펼쳐져
안전과 방역 대책 만전 기해… 침체된 관광업계 회복과 신규 관광객 유치 힘쓸 것

[사진=서울특별시]
[사진=서울특별시]

[문화뉴스 이주원 기자] 서울관광 재개의 신호탄이 될 '서울페스타 2022(SEOUL FESTA 2022)' 가 오는 10일 잠실주경기장에서의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간 열린다. 

서울페스타 2022 에서는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경주대회 ‘2022 서울 E-프리(2022 SEOUL E-Prix)’를 비롯하여 서울 전역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과 관광객들을 찾아간다.

■잠실 주경기장을 화려하게 장식할 환상의 개막식 공연

'서울페스타 2022' 개막식은 3만여 명의 국내외 관객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의 개막 인사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케이팝 스타들의 축하공연이 약 120분간 풍성하게 채워질 예정이다. 개막식은 19시50분부터 KBS 2TV를 통해 생중계되며, KBS월드를 통해 118개국에 송출된다.

개막식 MC는 아스트로의 차은우와 김세정이 맡아 전 세계 한류 팬들을 맞이한다. 이어서 총 13팀의 케이팝 스타들이 대거 출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오프닝 무대는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가 서울의 대표 명소를 구현한 홀로그램을 배경으로 희망과 감동의 하모니를 전한다. 

비(RAIN)와 싸이(PSY)가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각각 1부와 2부의 엔딩 무대를 책임지는 한편, TigerJK&윤미래&비지(Bizzy)부터 네이처(NATURE), 더보이즈(THE BOYZ), 르세라핌(LE SSERAFIM), 베리베리(VERIVERY),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엔믹스(NMIXX), 엔시티 드림(NCT DREAM), 엔하이픈(ENHYPEN), 위키미키(Weki Meki)까지(가나다순) 케이팝 스타들이 총출동해 '서울페스타 2022' 개막공연의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개막식 공연 입장객을 기존 잠실주경기장 최대 수용인원(최대 6만 9천 명)의 절반 수준인 3만 5천 명까지 축소하여 운영한다. 또한 공연장 내‧외부를 소독하고, 관람객의 0.3% 이상 안전요원를 배치하는 등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아울러, 행사 진행 시 현수막 등의 홍보물을 통해 공연 중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수시 사용, 취식 시 대화 자제 등 이용자가 지켜야 할 방역수칙에 대해 지속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 페스타 행사 기간 내내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채로운 즐길 거리

오는 13일과 14일에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는 ‘2022 서울 E-프리(2022 SEOUL E-Prix)’는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 개최되는 만큼, 모터스포츠에 생소하던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대규모 할인행사인 '2022 서울쇼핑페스타'가 진행된다. '서울페스타 2022'와 동시에 개최되는 '서울쇼핑페스타'는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합리적 소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한편 침체된 유통 및 관광업계에는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오징어게임’의 배우 정호연 씨가 홍보대사로 선정되었으며 백화점‧면세점‧온라인 쇼핑몰 등 총 2천5백여 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패션‧뷰티‧여행‧숙박‧공연체험 등 업종별 최대 50%의 높은 할인율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유통 및 관광업계에 모처럼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2022 한강페스티벌 '여름', ‘청계광장 유망 중소기업 판매전’, '서울시민 복복(福伏) 페스타’, ‘명동 재미로 콘텐츠 축제’ 등 '서울페스타 2022' 기간 동안 한강공원, 명동, 광화문 등 서울 전역에서 축제 분위기가 조성된다. '서울페스타 2022'와 연계된 다양한 행사에 관한 정보는 서울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페스타 2022'가 일상회복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3년 만의 대면 행사인 만큼, 관광산업의 회복과 서울을 찾는 신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만전을 기해왔다”면서, “'서울페스타 2022'를 통해 전 세계 이목이 서울로 집중될 기회를 발판 삼아 침체된 서울관광을 살릴 뿐만 아니라, ‘고품격 글로벌 도시 서울, 글로벌 TOP5 도시 서울’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주원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