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성 1위로 최고 시청률 갱신 중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영우' 역 박은빈 필모그래피 재조명

사진=나무엑터스
사진=나무엑터스

[문화뉴스 정승민 기자] 최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신드롬으로 배우 박은빈의 필모그래피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화제를 모으는 ENA채널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주연 '우영우'를 연기하는 박은빈의 필모그래피가 회자되며 그의 '필모 깨기'로 이어지고 있다.

사진=나무엑터스
사진=나무엑터스

아동복 모델로 데뷔 한 박은빈은 아역을 시작으로 다양한 드라마를 거쳤다. 그리고 드라마 '청춘시대'를 통해 이전까지 그의 연기를 봐온 많은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하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사진=나무엑터스
사진=나무엑터스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는 야구 구단 운영팀에서 유일한 여성 운영팀장이자 최연소 운영팀장 '이세영'으로 분했다. 특히, 스토브리그의 "선은 니가 넘었어!" 신은 명대사로 회자되고 있다.

사진=나무엑터스
사진=나무엑터스

이후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는 '채송아' 역으로 청춘의 꿈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또한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한 악장을 대역 없이 연주한 박은빈의 노력 역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진=나무엑터스
사진=나무엑터스

다음 작품 '연모'에서 박은빈은 '남장 여자 왕' '이휘'를 연기하기도 했으며, 올여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주인공 '우영우'로 분하며 안방극장에 힐링을 전하고 있다.

이러한 박은빈의 열연에 힘입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6회는 시청률 9.6%를 기록해 ENA 역대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고,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넷플릭스 한국 순위와 가장 많이 본 비영어권 TV 시리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박은빈 주연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회는 20일 밤 9시 ENA채널을 통해 방송되며, seezn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