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IAF 제공
사진=BIAF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22이 상시 사업인 제22회 BIAF전국학생만화 · 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을 개최한다.

제22회 BIAF전국학생만화 · 애니메이션대전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동일 연령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줌(Zoom)을 통한 언택트 실기대회로 7월 17일 진행된다. 참가부문은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상황표현 4개의 부문이며, 6월 1일(수)부터 6월 24일(금)까지 엠굿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올해는 ‘대한적십자사’와 첫 협업으로 대한적십자사상(금상, 은상)이 신설되었다. 본상 수상자에게는 교수 평가서가 발행되어 향후 대학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22회 BIAF전국학생만화 · 애니메이션공모전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하 POSA)과 함께 주최되며, 전국 중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동일 연령 청소년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참가부분은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상황표현 4개 부문이며 자유주제 또는 POSA 지정주제 중 1개를 선택하여 작업하면 된다.

6월 1일(수)부터 7월 18일(월)까지 엠굿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후 접수증을 부착한 작품을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사무국(BIAF 사무국)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수상 작품은 한국우편진흥원 사업에 1년간 활용될 예정이며, 서울 우표박물관 기획전시에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아시아 NO.1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2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조희신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