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까지

나윤선11집 'Waking World' 앨범표지
나윤선11집 'Waking World' 앨범표지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이 오는 28일, 11집 'Waking World'로 돌아온다. 

유럽재즈의 본고장인 프랑스와 독일에서 최고 앨범 판매량으로 골든디스크를 2회나 수상한 바 있는 나윤선이 이전보다 더 깊고 다양해진 음악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년간의 비정상적인 일상과 너무나 생경하고 당황스러운 그 시간들 속에서, 나윤선은 그 시간들을 오롯이 새로운 시도와 충실한 내적 성찰의 기회로 삼아 자신이 전곡을 직접 만들어 낸 열한 번째 음반 'Waking World'(웨이킹 월드)를 발표할 예정이다. 

워너뮤직그룹(WMG)을 통해 2022년 1월 28일 전 세계에 발매되는 ‘Waking World’는 코로나로 인한 위기와 단절, 그리고 고립의 기간 동안 나윤선이 전곡을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하고 음반 표지까지도 직접 촬영한 첫번째 음반이다.

그녀는 이번 앨범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음악적 신세계를 거침없이 탐구해나가는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새로운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상처받은 영혼을 노래하는 ‘Bird On The Ground’로 첫 곡을 시작하여 자연스럽게 ‘Don't Get Me Wrong’에서 삶에 대한 관점의 변화를 불러오고 이어지는 ‘Lost Vegas’에서는 무기력한 인간의 모습을 묘사한다.

주요기사

고혹적인 비트가 돋보이는 ‘Heart of A Woman’을 지나면 그녀의 어머니에 관한 노래 'My Mother’에서 어머니에 대한 큰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엿볼 수 있게 된다. 

타이틀곡이라 할 수 있는 ‘Waking World’는 동틀 녘에 내린 이슬 같은 느낌으로 천천히 우리의 내면에 말을 걸어오고, 숨 막힐듯한 사랑 노래 ‘Tangled Soul’에서 종말을 향한 비장함은 묘한 대조를 이루기도 한다.

‘It’s OK’에서 유려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만난 반복되는 가사 We are where we are, where we are는 우리를 위로하며 ‘Endless Déjà Vu’에서는 더욱더 자신을 사랑해야 함을 알리며 서사를 마무리한다.  

나윤선의 11집 ‘Waking World’는 1월 28일부터 발매된다. 지난 8일부터 예약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올해는 ‘Waking World’ 월드 투어가 예정되어 있으며, 12월에는 국내 전국투어로 국내 팬들을 찾아간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