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2일까지 ‘모던 라이프(Modern Life)’ 30% 할인
대구미술관 스케줄러, 탁상달력 선착순 증정 이벤트

대구미술관 강요배 전시전경
대구미술관 강요배 전시전경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대구미술관(관장 최은주)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문화적 활동이 쉽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는 임인년(壬寅年) 행복한 한 해를 고대하는 마음을 담아 강요배 작가의 작품 먼나무(2021) 열매를 모티브로 한 트리를 대구미술관 2층 로비에 설치했다.

이와 함께 입장권 할인 및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12월 24일(금)부터 1월 2일(일)까지 실시하는 ▲연말연시 할인 이벤트는 모던 라이프 전시 입장료를 30% 할인하고(성인 7천원, 청소년 5천원) 12월 30일(목) 실시하는 ▲스케줄러 증정 이벤트는 대구미술관을 방문한 관람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케줄러를 선물한다. 31일(금)은 ▲탁상달력 증정 이벤트도 진행해 선착순 관람객 50명에게 이건희 컬렉션 탁상달력을 증정한다.

또한 SNS 댓글 이벤트(12월 27일~ 31일) ‘대구미술관 새로운 10년’에 참여한 100명의 관람객에게 <모던 라이프> 관람권을 증정해 연말연시 미술관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대구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전시는 ‘모던 라이프’, ‘강요배’ 등이 있다. 프랑스 최초 사립 미술 기관인 매그 재단과 대구미술관 소장품을 공동 연구한 ‘모던 라이프’는 세계적인 작가 78명의 대표작 144점을 통해 미적 근대성을 보여주고 두 문화의 만남, 서로 다른 회화의 전통을 가진 두 미술계의 만남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연말연시 만날 수 있는 ‘강요배, 카네이션-마음이 몸이 될 때’는 지난해 이인성미술상 수상자인 강요배 작가의 대규모 개인전으로 대자연의 풍경을 담은 대형 회화, 자연과 사운드에 집중한 영상작업, 대구, 경산의 역사적 사건을 모티브로 한 설치작업, 그리고 고(故)이인성 화백의 대표작을 모티브로 한 회화 작업 등 작가의 폭넓은 작업 세계를 펼쳐 보이며 묵직한 울림을 주고 있다. 

한편, 현재 미술관은 정부의 방역패스 의무 적용 시설로 관람을 희망하는 방문객은 방역패스 확인에 필요한 증명서를 제출해야 입장 가능하다.

 

주요기사


 
문수인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