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일요일 오전, 중부지방에 비

18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18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토요일인 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서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에는 오후에 약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서울, 경기 내륙, 강원 내륙, 제주도 산지, 서해5도, 울릉도·독도 1∼5㎝, 경기 서해안, 충청권, 전라권, 제주도(산지 제외) 1∼3㎝다.

아침 최저기온은 -16∼-3도, 낮 최고기온은 -1∼5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전남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동해 먼바다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3.5m,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주요기사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km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5∼5.0m, 서해 1.5∼4.0m, 남해 1.0∼4.0m로 예측된다.

19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19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19일 일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8 ~ 4도, 낮 최고기온은 2 ~ 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해야 하겠고 선별진료소 종사자 등 야외 업무 종사자의 체온 유지를 위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또 난로와 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시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사전에 점검하도록 해야 하겠다.

 

 



 
문수인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