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컴백 가수 날짜 및 콘셉트

[문화뉴스 이한영 기자] 이른 봄에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가요계의 연이은 컴백 소식이 화제다.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할 4월의 컴백 소식을 알아본다. 

△ 4월 1일

GH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써드아이(3YE)'가 4번째 디지털 싱글 'STALKER'로 컴백한다. 공개된 콘셉트 티저에서는 힙한 레이서로 카리스마를 뽐내는 멤버들의 칼근무가 담겨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
사진 = GH엔터테인먼트

△ 4월 2일

가수 '황치열'이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으로 돌아온다. 공개된 티저에서 황치열은 갑작스러운 이별에 애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밴드 '호피폴라'의 멤버 '하현상'이 5개월 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디지털 싱글 '심야영화'에서는 그동안 작사작곡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황치열의 더 깊어진 감성과 스토리텔링을 증명한다. 

사진 =
사진 = 텐투엔터테인먼트
사진 =
사진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 4월 3일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새 미니앨범 '섬으로'로 돌아온다. 안예은은 동화같은 흑백 티저를 공개하며 안예은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강조해 화제가 되었다. 이번 앨범에서는 미지의 세계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의 여정이 차례로 묘사된다. 

사진 = 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 4월 5일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가 두 번째 정규앨범 'All Yours'로 컴백한다. 소속사는 이번 곡이 아스트로 고유의 청량감에 에너제틱함과 강렬함을 담았다고 전하며 기대감을 높인다. 

업텐션의 멤버 '이진혁'이 미니앨범 'SCENE26'으로 돌아온다. 필름 사진 형태의 포스터에서는 시크하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컴백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레드벨벳의 메인보컬 '웬디'가 첫 솔로 앨범 'Like Water'로 데뷔한다. 타이틀 곡 'Lke Water'은 어쿠스틱 팝 발라드 곡으로 이를 비롯한 이번 앨범에서는 웬디 특유의 청아하고 부드러운 보컬이 돋보인다. 

사진 =
사진 = 판타지오
사진 =
사진 = 티오피미디어
사진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 4월 6일

보이그룹 '디크런치'가 네 번째 미니앨범 'DAYDREAM'으로 컴백한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서는 한낮에 꾸는 꿈과 달을 묘사해 깨고 싶지 않은 헛된 꿈을 표현한다. 

사진 =
사진 = 아이그랜드코리아

△ 4월 7일

어느덧 솔로가수로 자리잡은 '김재환'이 세번째 미니앨범 'Change'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김재환의 1년 4개월 만의 작품으로 단단하고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사한다. 공개된 콘셉트에서 김재환은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과 청자켓으로 순수한 매력을 담아내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걸그룹 '루나솔라'가 두 번째 싱글 앨범 'SOLAR : rise'로 컴백한다. 이번 새 앨범에서 루나솔라는 'rise'를 대표하는 밝은 에너지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주요기사

일본 출신 시티팝 가수 '유키카'가 첫 번째 미니앨범 'Timeabout'을 선보인다. 이번 앨범은 시간을 주제로 한 시리즈 앨범의 첫번째 작품으로 시간 속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과거와 현재 이야기를 다룬다. 

사진 =
사진 = 스윙엔터테인먼트
사진 =
사진 = 제이플래닛엔터테인먼트
사진 =
사진 = 우분트엔터테인먼트

△ 4월 8일

다크호스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두 번째 싱글 '스테이덤(STAYDOM)'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들의 보다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다는 각오가 담겨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보이그룹 'BAE173'이 두 번재 미니앨범 'INTERSECTION :TRACE'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들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담길 예정이다. 

또한 그룹 '온리원오브(OnlyOneOf)'가 도발적인 앨범, 'Instinct Part.1'로 돌아온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서는 온리원오브만의 매력과 퓨어섹시, 실험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염정아의 조카로 알려진 '유민'이 미니앨범 'nineteen'을 통해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이번 앨범은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유민의 뛰어난 실력과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사진 =
사진 = 포켓돌스튜디오
사진 =
사진 = 에잇디엔터테인먼트
사진 =
사진 = HUX엔터테인먼트

△ 4월 13일

인기 솔로가수 '강다니엘'이 새 앨범 'YELLOW'로 돌아온다. 지난 2월 'PARANOIA'로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강다니엘이 이를 잇는 작품, 'Antidote'로 어떤 작품성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사진 =
사진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 4월 19일

그룹 '뉴이스트'가 7년만의 정규앨범 'Romanticize'로 컴백한다. 소속사는 비대면 시국에 맞는 독특한 프로모션으로 화제가 되었는데, '실제보다 더 낭만적으로 만들다'라는 의미를 가진 앨범 제목에 맞춰 어떤 콘셉트의 곡이 공개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밴드 그룹 '데이식스(DAY6)'에서 완전체 앨범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그동안 데이식스의 뚜렷한 음악 색을 드러낸 'The Book of Us'시리즈의 마지막 판으로 팬들의 아쉬움과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진 =
사진 = 플레디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 4월 30일

4세대 대표 주자 '있지(ITZY)'가 새 앨범 'GUESS WHO'로 컴백한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서 있지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이외에도 '엔하이픈, 윤지성, NCT DREAM, 샤이니, 다비치, 박원, 핫이슈, 휘인, 김희재' 등의 가수가 4월에 컴백할 것으로 알려졌다. 
 

--

4월 컴백 가수 총정리... 강다니엘, 김재환, 스테이씨, 있지, 웬디, 뉴이스트, 아스트로, 안예은 등

- 4월 컴백 가수 날짜 및 콘셉트


관련기사

 
이한영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