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입주민, 사회 혁신가, 의료․복지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 이해관계자로 균형 있게 구성

제공: LH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LH가 9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공동주택 입주민, 사회 혁신가, 마을 활동가, 의료·복지 분야 전문가 등 다양한 위원으로 구성된 2기 국민공감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H 국민공감위원회는 공사의 경영과 사업 전반에 공공성을 강화하고 국민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구성된 시민참여자문기구로, 지난 2018년 6월 1기 위원회가 출범한 바 있다.

이번 2기 위원회는 보다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국민‧전문가 23명과 LH 임직원 1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약 1년 6개월간 혁신 분과와 사회적 가치 분과로 나뉘어, 국민 생활과 관련 있는 LH의 주요 사업계획의 수립 단계부터 이행 및 평가 전 과정에서 국민 눈높이의 경영 제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변창흠 LH 사장의 주재로 개최된 이 날 위촉식 행사에서는 지난 1기 위원회에 이어 공동위원장으로 연임된 송경용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이사장을 포함한 총 23명의 외부위원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다.

위촉식 이후 개최된 2기 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LH 국민공감 혁신 계획안과 사회적 가치 추진 계획안에 대한 보고와 위원들의 점검 및 토의가 진행됐다.

주요기사

변창흠 LH 사장은 “LH는 국민의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요구를 세심하게 읽어내는 지혜와 소통능력이 중요하다”며, “LH 국민공감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참여 자문기구 'LH 국민공감위원회' 2기 위원회 출범

공동주택 입주민, 사회 혁신가, 의료․복지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 이해관계자로 균형 있게 구성



 
우지혜 기자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